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맥OS 부트캠프 윈도우7 키보드 리매핑

부트캠프 윈도우7 키보드 리매핑

 

맥에어 13인치에 부트캠프 설치후 윈도우7을 설치해보았다.

사용중 나에게 가장불편했던것은 키보드 배열이었다.

그래서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을 찾아봤는데.. 여러가지중 KeyMapper라는 프로그램만 적절하게 리매핑해주었다. 다른건 사용이 안되거나 애플키를 적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내가 적용한 리매핑은

왼쪽 command -> 왼쪽 control

오른쪽 command -> 오른쪽 control/한자변환

오른쪽 option -> 오른쪽 alt / 한글변환

 

위와 같이 3개만 적용해 두었다.

 

여기서 나에게 가장 급했던 문제는 왼쪽 control 키의 위치가 나에게는 너무나 불편하였다. 그래서 command 키를 control로 바꿔버렸다.

기존 다른 자판 배열과도 이상한 배열이 되어 버리긴 했지만;; 이 위치가 내가 자주 사용하는 control키의 편안한 위치였다.

 

 

아무튼 위는 내가 편한 설정이고, 필요하신분은 적절히 아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적용하시면 되겠다.

 

KeyMapper_v1.0.33.exe